본문 바로가기
드라마/모범택시2 (출연 이제훈,표예진)

모범택시2 6화 다시보기 내용 줄거리 3월 11일 텍스트로다시보기

by 영화좋아합니다 2023. 3. 11.
300x250

전편 다시 보기

 

모범택시2 5화 다시보기 내용 줄거리 3월 3일 텍스트로 다시보기

전편 다시 보기 모범택시2 3화 다시보기 내용 줄거리 2월 24일 텍스트로 다시보기 전편 다시 보기 모범택시2 2화 다시보기 줄거리 2월 18일 이제훈 표예진 전편 다시 보기 모범택시2 1화 다시보기

5m-movie.com

 

 

내용

1. 

강프로는 도기와 고은이 부부임을 믿지 않고 집을 나선다. 도기는 강프로를 따라 나와 무릎을 꿇는다. 둘은 직장 동료인데 집이 간절하게 필요해서 부부인 척했다고 빈다. 강프로는 도기와 고은처럼 간절함이 필요한 사람들을 원했다. 그리고 강프로를 따라 모델하우스를 구경하고 강프로는 집을 누구의 명의로 할 것인지, 도기와 고은의 혈액형을 묻는다. 이어서 고은이 임신을 했으니 잘 기억해 두라고 말한다. 고은은 임신한 적은 없고 현재도 아니라고 하지만 강프로는 내가 그렇다면 그런 것이라고 강조하며 따르면 된다고 말한다.

 

2.

서연이가 그린 그림을 보며 무지개 운수 식구들은 서연이 창살로 둘러 쌓인 곳에서 갇혀있었음을 확신한다. 그리고 서연이 그림에 그려진 아이들이 어디왔는지 의문을 가진다.

 

3. 

강프로는 보육원을 통해 아이들을 불법으로 제공 받는다. 그리고 늦은 밤 도기에게 약도를 보내고 고은과 함께 방문하라고 지시한다. 보내준 곳은 산부인과이고 출생신고서 서류를 내민다. 입양은 절차가 복잡하니 출생신고로 진행하는 것이다. 그리고 일정 시간이 지나면 알아서 아이를 수거하니 걱정할 필요 없다고 말한다. 

 

출산을 기다리던 산모는 돈을 받고 임신을 한 여성이다. 그 여성은 마음이 바뀌어서 아이를 키우고 싶고 미리 받은 돈은 벌어서 갚는다며 소리치고 도망간다. 그 뒤를 쫓던 강프로의 직원은 도망 중인 산모를 차에 치려고 하지만 도기의 모범택시가 그 차량을 추격한다. 도기와 고은은 도망치던 산모를 태우고 미혼모의 집으로 데려다준다.

 

4. 

미혼모의 아이들을 빼앗아서 출생신고를 하는 방식으로 아피트 30채 이상, 여러 채의 빌딩을 보유한 부동산 재력가가 된 강프로. 도기는 강프로가 보유한 건물 중 가장 가치가 낮은 곳을 찾는다. 그 건물은 낡은 사진관이다. 사진관 근처에서 서연이를 발견했음을 기억하고 사진관으로 향한다. 사진관은 영업 중이지 않은 곳으로 거짓 가족사진 촬영 장소였다. 서연이는 4번의 엄마 아빠가 있었고 그 상처는 사진으로 남아있다. 소망이도 서연이처럼 사진을 찍기 위해 보육원을 떠났고 마지막이었다. 서연이는 그 슬픔과 상처를 그 누구보다 잘 알고 있다.

 

5. 

사진관 문이 열리고 그 곳에 숨어있던 도기는 사진을 찍기 전 소망을 만나고 어른들이 너무 미안하다고 사과한다. 그리고 사진관 문이 닫히고 도기 전용 bgm이 흐른다. 사진 찍기 전 좀 맞아야겠다며 시원하게 주먹질을 하는 도기. 매질이 끝나고 다른 아이들이 어디에 있는지 묻는다. 눈을 감고 숫자를 세던 소망이는 도기 품에 안겨 사진관을 나선다. 

 

6. 

강대표 사무실로 기존 고객들이 쳐들어온다. 그리고 소리친다. 빌려준 돈을 갑자기 전량 회수 요청하고 못 갚으니 집을 빼앗아가는 게 무슨 일이냐고. 강대표는 그렇데 30채가 넘는 아파를 보유한 것이다. 신혼부부에게 불법 출생신고와 입양을 독려하고 자금을 빌려주고 청약 당첨이 되면 갑작스레 자금 전량 회수를 요청하고 갚지 못하면 집을 빼앗아가는 방식이었다. 신혼부부들은 불법으로 청약을 받았으니 신고조차 할 수 없었던 것이다.

 

9. 

도기는 아이들이 있는 보육원을 찾는다. 그리고 컨테이너박스에 갇히고 강대표는 쇠창살 너머로 도기가 갇힌 컨테이너를 불태운다. 아이들은 여행용 가방에 담아 승합차를 태우고 떠난다. 무지개 운수 사람들이 탄 승합차는 도기의 지시대로 아이들을 태운 승합차를 쫓는다. 도기는 쇠창살을 발로 차 탈출하려고 하던 순간 2층에서 울고 있던 아이를 발견한다. 그리고 아이를 이불에 감싸서 함께 탈출한다. 

 

10.

장대표에게 인계된 소망이는 응급실로 향하고 검진과정에서 머리에 혹을 발견한다. 의사 소견은 상처가 아물기 전 지속적인 폭력으로 발생한 흉터라고 말한다. 그 말을 듣고 도기는 분노가 치밀어 오른다.

 

11. 

강대표는 금고 속 물건을 챙기기 위해 사무실로 향했고 그곳에서 도기에게 멱살이 잡힌다. 무지개운수 사람들은 보이지 않는 아이들을 찾기 시작한다. 그리고 자동차 트렁크에 갇힌 아이들을 찾는다. 도기는 장대표를 여행가방에 담아 쓰레기 더미에 던지며 이곳보다 아주 잘 어울리는 집은 없다고 한다. 강대표는 아이들에게 단 한 번도 미안한 적이 없었고 어차피 버려진 아이들이고 먹여주고 재워줬으니 고마워해야 하는 게 아니냐며 반문한다. 도기는 황금티켓으로 입을 막고 포클레인으로 그 위에 쓰레기를 쌓는다. 강대표에게 영원한 집이 생겼다.

 

12. 

이번 사건은 유독 만족스럽다. 도기와 고은은 합법적으로 이혼을 하고 도기는 다시 일상으로 돌아왔다. 

 

13. 

신입기사 하온의 일상이 이상하다. 손님을 받지 않고 한적한 대저택으로 향하고 그곳에서는 실장으로 불린다. 그리고 하온의 벽면에는 도기와 무지개 운수 직원들의 사진이 걸려있다. 

 

14.

서연이와 소망이는 진정한 가족을 찾았다. 그리고 집안 곳곳에서 서연이와 사랑이에 대한 사랑이 넘쳐난다. 도기는 서연이에게 상처를 준 가짜 부모들을 찾아가서 혼을 내주고 강대표는 노숙자가 되었고 신입택시기사 하온은 강대표에 대해 묻는다. 의문 가득한 하온의 정체가 궁금하다.

 

 

 

출처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