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유튜브/웅이

유튜버 웅이 2월 12일 김밥한도가 있나요? 식당어디? 방촌시장 놀면 뭐하니에 나온 대구 김밥튀김 납작만두

by 영화좋아합니다 2023. 2. 12.
300x250

미리 보기

좋은 하루, 행복한 식사 하세요!
#방촌시장#김밥튀김#납작 만두
#대구맛집
#분식
#떡볶이
#어묵

 

 

 

방송 내용

방촌시장김밥튀김

콜라님들 안녕하세요. 웅이입니다. 오늘 먹을 것은 제가 대구에 내려왔거든요. 정말 번개처럼 분식이 먹고 싶어서요.

왜냐하면 최근에 티브이에 나왔던 김밥 튀김이 너무 먹고 싶어서요. 그래서 방촌시장에 나왔습니다.

맛있는 김밥도 먹을 겸 맛있는 분식도 먹으러 가보겠습니다.

 

여기는 대구 방촌동에 위치한 대구 방촌시장입니다. 옛 생각 떠오르는 떡볶이와 유명한 김밥&모둠튀김 

이제 주문을 하러 갑니다. 저 떡볶이랑요. 김밥튀김 주세요.

 

김밥은 1줄의 2천 원이니까 2줄이랑, 모둠튀김, 납작 만두, 어묵도 주세요.

1인분씩 싸악 주문하고 여기는 선불입니다. 그리고 세상 부끄러움을 느낍니다.

모든 사람들에게 시선집중을 받는 중입니다.

떡볶이 대박인 곳, 떡볶이는 무심하게 툭툭 담아서 내손이 곧 저울이다는 식으로 떡볶이는 오목한 볼에 담긴다.

하나둘씩 테이블 위로 서빙되는 메뉴들. 김밥 2줄은 튀기지 않은 상태로 그대로 테이블 위에 올려진다.

주문의 부재로 인해 김밥튀김이 아닌 일반 김밥이 제공되고 웅이는 김밥 2줄을 포장으로 요청한다.

김밥튀김은 1 줄 하면 5개가 나오고 2줄을 주문한다. 1인 한도는 10줄이 한도이다. 손님이 많아서 많이 주문할 수는 없다.

 

대구에서 요즘 핫한 김밥튀김? 튀김김밥이 너무 먹고 싶어서 하루빨리 대구에 내려왔다.

정말, 새벽 첫 차를 타고 내려왔다. 오랜만에 분식을 먹어보도록 한다.

대구에서는 염통 촬영 이후로는 처음 하는 방송이다. 떡볶이부터 한 입 먹어본다.

감탄이 나오는 맛이다. 김밥 튀김은 사장님의 배려로 4줄을 받았다. 말로만 듣던 김밥튀김이다. 김밥 튀김은 일반적인 김밥과 차이가 없다. 단무지와 달걀 당근이 속재료로 들어가고 흰쌀밥을 눌러서 김으로 말았다. 그리고 통째로 튀겨서 자르면 끝. 김밥튀김도 한 입 먹어본다. 역시 감탄이 나오는 맛이다. 김밥은 어릴 때 할머니가 달걀 묻혀서 구워만 주셨지 튀겨주시지는 않았는데 또 색다른 맛이다. 금액도 저렴해요. 그리고 이 식당에서 어묵꼬치는 어묵이 아니라 물어묵으로 불리는 특징이 있다. 아마 물떡처럼 물어묵이라고 부르는 듯하다.

 

떡볶이는 2천 원인데 양이 굉장히 많고 어묵은 오징어처럼 먹음직스럽게 큰 사이즈이다.

시장에서 파는 떡볶이라 그런지 추억이 돋는 맛이다. 쫄깃하고 달콤하고 웅이는 떡볶이를 먹을 때 떡을 두 개씩 집어서 먹는다. 그리고 튀김김밥은 떡볶이 소스에 푹 찍어서 먹으면 궁합이 잘 맞는다.

 

납작 만두는 따로 양념이 없다. 이런 경우에는 떡볶이 소스에 찍어서 먹으면 되고 함께 서빙된 작은 바가지에 담긴 

간장은 납작 만두나 물어묵을 찍어 먹으면 된다.

 

납작 만두는 그냥 납작한 줄만 알았는데 안에 당면이 들어가 있다. 떡볶이에 싸서 한 입 먹으니 이것도 감탄이 나오는 맛이다. 그리고 고구마튀김도 한 조각 먹는다. 옛날에 컵떡볶이 먹을 때 종이컵 벽면에 붙어서 나오지 않았던 대파도 보이고 먹을수록 추억이 새록새록 떠오르는 분식이다. 납작 만두도 2천 원인데 10장은 넘게 주는 듯하다. 웅이는 서울사람이기는 하지만 웅이에게는 서울이 아닌 다른 지역 음식들이 더 잘 맞는 듯 하다. 

 

떡볶이 어묵은 꼬치어묵을 빼서 쓰는 곳도 있는 듯 하다. 웅이는 물어묵 한꼬치를 꺼내서 떡볶이 접시에 올린다. 그리고 납작만두를 하나 집어서 떡볶이와 물오뎅 그리고 납작 만두로 삼합을 만들어서 먹는다.

여기 테이블당 김밥튀김은 한정으로 주문을 할 수 있어서 웅이처럼 많이 먹는 사람들은 욕심을 줄여야 한다.

 

양이 많아도 너무 많다. 그래서 웅이는 납작 만두만 추가 주문한다. 납작 만두는 매력적인 맛이다. 비유하자면 분식 먹을 때 빠질 수 없는 단무지 같은 느낌이라고 한다. 떡볶이는 납작 만두로 싸먹고 김밥튀김은 떡볶이 소스에 찍어 먹는다. 그리고 목이 마르면 쿨피스 한 잔. 무한 반복이다. 하지만 양이 많다. 많아도 너무 많다. 오랜만에 추가 주문을 못 하는 웅이다.

 

마지막 하나 남은 납작만두로 떡볶이 국물을 버무리면서 말한다. 떡볶이 맛은 매운 것도 아니고 단 것도 아니고 짭조름한 것도 아니고 모든 양념들이 알맞게 어울리는 맛이다. 그리고 마무리는 어묵국물과 쿨피스로 마무리한다. 오늘은 콜라 패스.

 

오늘도 맛있게 잘 먹었다. 굳이 김밥튀김을 먹기 위해 대구는 오는 것이 아니라 대구 온 김에 김밥튀김을 먹으러 오면 정말 좋을 것 같다. 다음에 맛있는 먹방으로 만나자고 말하고 오늘도 방송 끝.

 

 

 

식당 정보

주소 : 대구 동구 동촌로 46번 길 2 방촌시장 내 1층 (방촌로 1067-2)
전화번호 : 053-984-3651
영업시간 : 매일 09:00 ~ 22:00
리뷰 : 사장님들 친절하고 만오천 원이면 푸짐하게 먹을 수 있어요. 김밥튀김도 맛있지만 김밥 자체가 맛있어요. 대기가 있지만 회전율이 좋아요. 가성비 최고

 

 

떡볶이 (1인분) 2,000원
군만두 (1인분) 2,000원
김밥 (2줄 1인분) 4,000원
튀김 (5개 1인분) 3,500원
(고추+오징어+고구마+김밥+계란:개당 700원)
물어묵 (4개 1인분) 2,000원
쿨피스 1,500원
음료수 (콜라, 사이다) 1,500원

 

주문방법
1. 선불 결제
2. 먼저 착석 금지
3. 주문 후 결제완료 후 착석




 

방촌시장떡볶이

대구 동구 동촌로46길 2 방촌시장 내 1층 (방촌동 1067-2)

place.map.kakao.com

 

 

 

 

출처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