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유튜브/웅이

유튜버 웅이 2월 15일 식당어디? 대구 가성비 노포맛집 영우동 중식도 팔고 분식도 팔고

by 영화좋아합니다 2023. 2. 15.
300x250

내용

오늘은 손님이 빠지기를 기다렸다가 출입한 웅이. 

짜장면, 야끼우동, 돈까스를 주문한다. 하지만 영우동 대표메뉴는 울면, 볶음밥, 떡볶이라고 말하는 사장님.

 

울면,볶음밥,떡볶이 주문화면

주문을 다시 하는 웅이다. 최종 주문은, 짜장면, 울면, 볶음밥이다. 

가격도 원래 짜장면은 3,000원이었지만 전체적으로 500원씩 인상한 메뉴판이다. 그리고 사라진 메뉴들도 많다.

볶음밥이 먼저 나왔다. 볶음밥에 진심인 식당이다. 볶음밥 위에는 달걀프라이가 덮여 있고 달걀노른자를 톡 터트려서 비벼서 한 입. 달걀 프라이는 테두리가 바삭하다. 만족하는 웅이다. 볶은밥을 먹고 기본반찬으로 나온 깍두기를 한 조각 먹는다.

 

걸쭉한 국물이 매력적인 울면이 나온다. 울면은 뜨거우니 천천히 먹어야 한다며 후후 불어서 후루룩 길게 먹는다.

그리고 고개가 끄덕여진다. 울면의 매력을 모르는 사람들도 있다며 한 젓가락 후루룩한다.

볶음밥은 짜장소스와 비벼서 마무리한다. 그리고 그 접시에 울면을 덜어서 남은 짜장소스에 비빈다.

그리고 후루룩 편히 먹는다. 유산슬과 비슷한 식감이다. 울면 다음 메뉴는 짜장면이고 돈까스도 추가한다.

한 번도 울면은 못 먹어본 매니저, 안타까워한다. 

 

식당은 이월드 건너편에 있다. 본인도 한 번도 방문한 적은 없다며 추천을 한다. 그리고 짜장면이 나온다.

짜장면을 비비던 중 할머니에게 전화가 온다. 얼마 전 할머니 집에서 몰래 먹방을 한 것이 아니냐며..

 

그때 우당탕탕 웅이 먹방이 진행됐음에도 잠에서 깨지 않았던 할머니, 댓글창에도 이 정도면 할머니 외출 중이나 여행 가신 게 아니냐는 의견이 있었다. 그랬다. 할머니가 정말 강원도 여행을 가셨던 것이다. 웅이는 빈집에서 몰래 먹방 촬영을 했고 그 사실을 할머니 친구분을 통해 오늘에서야 접하신 할머니, 확인차 전화를 하신 것이다. 빈집에서 할머니 몰래 먹방을 했던 웅이였다. 민망함에 웃고 짜장면을 마시듯이 먹는다. 짜장면 맛은 간짜장처럼 담백하다. 배추김치를 올려서 한 젓가락,

 

대구 영우동 영수증

단무지도 올려서 한 젓가락 먹는다. 흡입하 듯 사라지는 짜장면. 무아지경으로 흡입한다.

이렇게 먹어도 만원 초반대로 저렴하다고 말한다. 현재까지 영수증은 짜장면 3,500원, 울면 4,000원, 볶음밥 4,500원으로 총 12,000원이다.

 

대구 영우동 돈까스

네 번째 메뉴는 돈까스이다. 케찹소스가 올라간 옛날식 돈까스이다. 그리고 볶음밥을 하나 더 추가한다.

돈까스는 흰 밥이랑 먹어야 한다며 한 마디하고 큰 돈까스 한 조각을 입안에 넣는다. 그리고 돈까스의 식감이 신기하다고 말한다. 돈까스반, 떡갈비 반의 식감을 가진 돈까스이다. 매니저에게 돈까스를 한 조각주고 본인은 흰 밥에 돈까스를 올려서 한 입 크게 먹는다. 

 

매니저는 물을 마시고 웅이는 콜라를 주문한다. 콜라는 병콜라가 나오고 남은 울면을 국물까지 마신다.

추가 주문한 볶음밥이 나왔다. 돈까스를 숟가락으로 긁어먹는다. 어렸을 때 감성을 가지고 자녀분들과 함께 방문해도 좋을 식당이다. 오늘은 한 컵으로는 부족하다. 콜라 두 잔을 원샷하고 두 번째 볶음밥을 시작한다. 

 

타지로 오면 먹을 게 많아서 좋고 오늘은 이 식사가 끝나고 서울로 가야 하기에 아쉽다고 말한다.

김치를 추가 주문을 받는다. 대구가 고향인 태경 매니저 본가에 인사를 다녀온 웅이다. 나중에 식사 대접을 약속하신 어머니, 웅이는 반가워했고 매니저는 엄마의 실수라고 말한다. 

 

콜라 한 병을 더 주문한다. 남은 짜장소스는 흰 밥이 질릴 때, 돈까스 밥 위에 붙는다. 그리고 남은 짜장은 단무지로 싹싹 긁어먹는다. 그리고 영우동은 97년도에 오픈했고 웅이도 97년생이다. 영우동은 6월 11일 오픈, 웅이는 6월 19일 생일.

영우동과 웅이는 친구이다. 남은 돈까시는 싹싹 긁어서 숟가락에 올려서 야무지게 먹고 마지막 돈까스까지 먹으면 끝이다.

오늘도 만족하는 웅이다. 

 

대구 영우동 간판

이월드 앞에 있는 영우동에서 중식과 분식을 맛있게 먹었고 오늘도 만족하는 하루이다.

 

 

 

식당 정보

상호명 : 영우동
주소 : 대구광역시 달서구 두류동 147-12
연락처 : 053-656-4374
영업시간 : 매일 11:00 ~ 20:00
가능 : 와이파이
리뷰 : 주차는 어려워요. 간은 강해요. 가격대비 양이 많아요. 가성비 좋아요. 음식 나오는 시간은 길어요. 스페셜 떡볶이 추천합니다.

 

짜장면 3,500원
우동 4,000원
짬뽕 4,000원
울면 4,000원
야끼우동 5,500원
볶음밥 4,500원
짜장밥 4,500원
짬뽕밥 4,500원
야끼밥 5,500원

 

 

 

영우동

대구 달서구 야외음악당로45길 3 1층 (두류동 147-13)

place.map.kakao.com

 

 

 

출처

 

 

 

 

 

 

 

300x250

댓글